프리미어 자동저장 방법/저장 위치

공부하기/프리미어2016.12.26 21:52

프리미어 자동저장 방법~

편집하다 보면 가끔씩 오류로 인해서 파일이 날라가는 경우가 종종있다. 지금이야 그래도 양반이지 예전에는 프리미어는 쓰레기 라는 표현을 쓸정도로 오류와 임포트 문제가 심각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 층을 보유하고 있다 보니 버전업을 하면서 오류 횟수는 많이 줄였지만 그래도 종종 이유 모를 증상으로 프리미어가 꺼져버리는 경우가 있다.

해결책이 없다면 우리에게 남은 건 자주 저장 밖에 없다. 헌데 그것도 편집에 열중하다 보면 깜빡하다 보면 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한다.

그런 이유로 자동저장의 빈도나 자동 저장되는 파일의 개수가 중요한데 프리미어에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20분에 5개 파일을 자동 저장 하는 걸로 알고 있다.

이렇게 작업을 열심히 했다가 파일을 날리면 정말.. 암걸린다..

 

오토세이브 위치는 edit > preferrnce > auto save… 이다.

 

 

 

자동저장 하는 부분

자동저장되는 시간 (15분) 단위

자동저장 되는 파일의 개수

저장된 파일을 컴퓨터 이외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하기(거의 쓸일 없음)

 

저장 위치

저장되는 위치는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었을 때 스크래치 디스크 부분을 확인하면 된다

맨 밑을 보면 프로젝트 오토세이브라는 폴더위치가 있다.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파일들이 순서대로 저장되어 있다.

파일 개수가 20개가 넘어가면 다시 첫번째 파일부터 덮어쓰기로 저장된다.

 

하여 수정한 날짜를 보고 가장 최근 날짜인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파일이 날라갔을 경우를 제외한..

오토 세이브 파일을 파일이 날라갔을 경우 제외하고 가끔 내가 수정한 방향에서 원상태를 요구하는 경우가 더러 있어서 쓰는 경우도 있다.

오토 세이브 파일(프로젝트 파일)이 용량이 크지 않음으로 세이브 되는 개수를 늘려 놓아 최악의 상태에 항상 대비하는 것이 삽질을 대비할 수 있다.

 

작성자

Posted by 잡스러운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