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pick 진짜가 나타났다. 너무 쉬운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무료)


pickpick 진짜가 나타났다. 너무 쉬운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무료)

웹서핑을 하다가 보니까 캡쳐 프로그램중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반디 카메라와 포토스케이프의 기능을 짬뽕한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1. 장점


픽픽의 장점을 뭘까요?

무료입니다. 그리고 캡쳐 기능은 기본 제공이며 캡펴 이 후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많은 캡쳐 프로그램들이 캡쳐는 가능하고 편집기능도 제공합니다. (픽픽 이전에 가장 많이 썼떤 반디캠도 그림판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픽픽으로 갈아탄 이유는 워터마크 기능이 편리해서 입니다. 찍은 스크린샷이 저장될때 자동으로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작업해야 하는 과정을 생략하게 만들어주었죠. 이거 하나만으로 충분히 프로그램을 바꿔쓸만 했습니다.

잘잘한 기능으로 색을 추출하는 도구가 있고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바로 올릴수 있는 공유기능도 있습니다. 이정도 장점이면 다른 캡쳐 프로그램 씹어 먹기에 매우 훌륭한거 같습니다.



2. 사용해보자!


사용하기전에 설치 부터 진행해야 겠죠?!

공식 싸이트

자체서버

파일 다운로드 진행하시고 설치 합니다. 설치가 매우 간단하고 을사조약도 없어 피해야할 설치 과정도 없습니다.

설치 과정



3. 기능 살펴보기


첫화면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단축키 설정

주요 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를 활용해서 웹서핑을 하다가 언제라도 캡쳐해야하는 부분 아닌가 싶습니다.

단축키 버튼을 바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을 해야 합니다. 기본설정은 스크린샷키로 되어있는데 캡쳐는 한손으로 해야 제맛입니다.

쉬프트 + z (지정영역 캡쳐) / 컨트롤 +  쉬프트 + z (선택 윈도우 캡쳐) 로 바꾸겠습니다.


파일 >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에서 단축키을 누르시고 위와 같이 변경합니다.


워터마크 설정

바로 워터마크 설정으로 가겠습니다.

상단메뉴에서 홈을누르고 효과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워터 마크가 삽입됩니다.


간단히 픽픽을 사용하는 부분에 한해서만 적어봤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제가 설명드리지 않더라도 쉬워서 보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편집하는 시간이 확 줄어들었어뇨 너무감사합니다 픽픽


















작성자

Posted by 잡스러운 지곰군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