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나스/웹하드 synoloy nas(DS213j) 사용기




개인 나스/웹하드 synoloy nas(DS213j) 사용기


개인용 웹서버를 만들어주는 기계이다. 아이피타임이나 다른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개인 웹하드의 끝은 

모든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하길 시놀로지라고 한다. 처음 시작을 시놀로지로 하는게 좋다는 말이다.(결과는 같으니 말이다,)

사용하고 있는 DS215j 기종을 기준으로 나스에 대해서 쓸만한 이유와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모양은 이렇게 생겼고 크기는 대략 축구공? 높이정도 됩니다.


사용목적 

1. 대용량 저장장치

나스에 그동안 쓰던 사진과 영상자료들을 통합해서 저장해 놓았습니다. 웹하드나 네이버 N드라이브 처럼 온라인으로 어디서라도 내자료를 쉽게 검색하고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나스를 구매하는 가장 원초적인 목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치 이후 로그인화면 입니다. 로그인후 

컴퓨터 처럼 다양한 아이콘이 있고 파일 스테이션을 클릭하면 

폴더 형식으로 자료를 저장하거나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2. RSS를 이용한 토렌트 파일 자동 다운로드 

나스는 웹하드 이면서 웹서버 처럼 다양한 동작들을 할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패키지 센터는 핸드폰 어플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설치하고 쓸 수 있는데 다운로드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다양한 토렌트 파일들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설정은 생각보다 복잡하긴합니다.


다양한 패키지들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RSS 피드를 통해 1080P라는 검색을 하고 그중에서 특정 단어가 들어간 부분을 다운로드함.


3. 더이상 멜론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 오디오 스테이션

저장해 놓은 음악을 핸드폰으로 스트리밍 받아서 들을수 있습니다.

음악 파일 정보를 읽어서 어떤 가수의 음악인지 앨범과 곡정보등을 표시해줍니다.


오디오 스테이션과 비슷한 어플로 포토스테이션과 비디오 스테이션도 있습니다.




자료의 효과적인 보관과 활용 및 서버로서의 역활만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이유가 넘쳐나는데 어플들을 활용해서 웹호스팅을 한다던가 CCTV용 서버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옥션에서 구매할시 가격이 약 20만원 정도이며(하드 미포함) 하드 4tb 두개를 각각 17만원 정도 구매해서 총 비용은 54만원정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조만간 나스를 활용해 웹호스팅 서버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계획인데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잡스러운 지곰군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