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초보자 백과사전 3. 장비 강화하기

Game/SenvenKnights2018.02.18 05:58

세븐나이츠 장비 강화하기


PVP 무기

강화를 할 때 pvp %데미지가 증가하는 아이템이다. (pvp 는 Player versus Player)

장비 강화를 위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한 아이템 정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

장비는 일반무기 < 세븐나이츠 < 사황 <= 구사황 < 레이드장비 순으로 장비가 좋다.

사황과 구사황장비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구)사황 장비는 일반 사황 장비보다 공격력/마법력이 10 높아 레이드 메인 옵션 최대치 장비가 된다. 하지만 보조 옵션은 그대로인게 흠.

장비들은 기본적으로 5강까지는 하위 장비를 통해 강화를 하거나 강화석을 통해서 강화를 시키면 된다.

5강 이상부터는 5강 장비가 사용되어 강화가 된다 예를 들면 5강 여포의 방천화극 을 6강하기 위해서는 5강 여포의 방천화극 + 5강 여포의 방천화극 필요하다. 7강을 하기 위해서도 역시 5강 여포의 방천화극이 필요하다. 

5강 여포의 방천화극 + 5강 여포의 방천화극 = 6강 여포의 방천화극
6강 여포의 방천화극 + 5강 여포의 방천화극 = 7강 여포의 방천화극
7강 여포의 방천화극 + 5강 여포의 방천화극 = 8강 여포의 방천화극


5강 이후 강화는 계속적으로 5강 동급 무기가 필요하다. (필자는 처음에 이부분을 잘못이해해서 세나 무기가 7강을 만들기 위해서는 6강 + 6강인줄 알고 강화를 아에 시도 하지 않았다. ㅜㅜ)

추가로 레이드 장비 이하 무기 및 방어구들은 동일 장비가 아니더라도 5강만 되어 있으면 강화 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패치로 바뀐 내용 같다.

 강화는 중요하지 만 강화를 해야할 아이템을 아는 것이 24581배 쯤 중요하다.

세줄 요약 하면 강화해야할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나급 장비는 속공장비는 월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장비는 서브 옵션이 맥스인 것만 모아서 강화합니다.

아이템의 옵션을 보는 방법은 속공/반격/치명타 방어구에 반격/생명력/막기의 옵션이 있다.

상단의 방어력 공격력 옵션은 10강을 했을때 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다. 하지만 하단 옵션의 경우 차이가 조금이라도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세나급 장비를 돈써서 10강 만들어봐야 나중에는 결국 레이드 장비를 강화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세나 장비는 강화는 자제 해야 한다.


레이드 장비 이하 장비는 옵션 내용 상관없이 초월하는데 5초월이면 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레이드 장비는 옵션이 같아야만 5초월을 시켰을때 재료로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자면 +5강 460 공격력 무기는 +5강 460 공격력 하고만 초월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서브 옵션도 물론 일치 해야 한다!!)

+5강 460 공격력 +5강 460 공격력 = +6강 560 공격력
+6강 560 공격력 +5강 460 공격력 = +7강 630 공격력
+7강 630 공격력 +5강 460 공격력 +8강 730 공격력

+5강 460 공격력 +5강 480 공격력 = 불가능(공격력이 같아야함)


PVE 무기

몬스터를 잡을때 필요한 무기이다 즉 레이드 장비를 구하기 위한 무기, 레이드 뿐만 아니라 보스전 및 기타 컨텐츠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무기이다 우선적으로 마추어야할 무기임 (Player Versus Environment)


보스전 무기는 pvp 무기에 비해서 간단하다. 뭐든 모아서 갖고 있으면 된다. 

속공/치명타/약공 모두 다 쓰인다. 혁명단 장비는 옵션과 방어무 무기 상관없이 각성 5초월이면 초월 재료로 사용 가능하다. 

10초월 일경우 혁명단 장비는 추가 공격력 40%, 보스전 무기는 45%의 데미지 상승을 얻을수 있다. 

초월의돌의 경우 꼭 보스전 무기에 사용 해야 한다.

보스전 무기의 경우 보스전 포인트 7000을 모아야 랜덤한 옵션으로 뽑기하는 방법 말고는 이벤트로 얻는 방법 밖에 없기 때문에 초월의돌은 꼭 보스전 무기에 사용을 다 해서 PVE 케릭터들이 템을 다 갖춘 후에 PVP 무기에 바를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



 



작성자

Posted by 잡스러운 지곰군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