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초보자 백과사전 2. 어떤 영웅을 키워야 하나요?

Game/SenvenKnights2018.01.17 01:38

세나초보자 백과사전

2. 어떤 영웅을 키워야 하나요? (우선 각성 순위)


세나에는 케릭터 카드를 모으는 재미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케릭터 들이 다양합니다. 세어 보진 않았지만 대략 100~200명 되지 않을까 싶다.

헌데 게임을 하다보면 빠르게 성장해서 사람들을 학살 하고 싶은 마음이 클것이다. pvp랭커로 가기위해 순서가 필요한 법

  1. pvp케릭터들의 장비를 구하기 위해 레이드를 뛰어야 한다. 

  2. 레이드를 뛰기 위해서는 보스전 무기가 필요하다.

  3. 보스전을 가기 위해서는 케릭터들 각성이 필요한데 각성의 조각은 요일던젼에서 나온다.

  4. 요일던젼을 돌기 위해서는 각성 스니퍼와 각성 클로에가 필요하다.



스니퍼

유형

공격형

소속

파괴의 파편
수색대

스니퍼는 며칠 밤을 괴로워했어. 난 그저 지켜볼 수 밖에 없었지만, 어느새 새로운 모습으로 날 보고 있었어 - 쥬피


요일 던전의 사신. 리메이크로 요일던전 전용 패시브가 추가됨으로써 요던의 신이 되었다. 각성 스니퍼로 인하여 기존의 극악 공략들이 필요가 없어졌다고 볼 정도가 되었다. 다른 영웅을 딜러로 삼고 패시브를 제공할 수 있고, 육성이 되었다면 메인 딜러로써 활약할 수 있다. 각성 리를 몰아낸 극악과 지옥 던전의 새로운 지배자.



클로에

유형

지원형

소속

테라 영지

소환상점을 운영하여 번 돈으로 원하는 간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반은 잦은 심부름에 귀찮아 하는 눈치다.

각성 클로에

요일 던전의 여신. 요일 던전 한정으로 아군의 생존력을 대폭 증가시키는 영웅이다. 아군 전체에게 무효화 7회, 상태이상 면역 4회를 제공하고, 무효화가 깨진 영웅도 상태이상 면역과 함께 부활시킬 수 있고, 액티브 피해량 증가, 각성기로 쿨타임 초기화 및 회복을 할 수 있다. 노템 노초월로도 활약이 가능한 것도 장점. 다만 요일 던전 이외의 사용처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단점이지만, 일부 극악 난이도의 폭등에 따라 초보자 각성 1순위 영웅이 되었다(...).


각성 1순위 영웅으로 스니퍼와 클로에를 꼽은 것은 각성에 필요한 각성조각을 얻기 위한 요일던젼을 용의하게 돌기위함이다.

위 케릭 이외 두번째로 육성해야할 케릭은 바로 

 



각성 지크/레이첼: 클로에와 함께 쓰면 쿨감 요원으로 활약이 가능하다. 기존의 지크는 생존기가 없기에 기절 면역 제공용으로만 쓰여 왔지만, 클로에의 추가로 꿀 같은 서포터가 되었다.


지크와 레이첼이다. 지크는 기본공격시 스킬 쿨타임을 10초 깍아주는 패시브를 가직 있고 레이첼 역시 이와 같은 패시브와 추가적인 공격력 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극딜을 위해서라면 꼭 키워야할 버퍼이다.

추가적으로 각 요일 던젼은 클리어 하기 위한 조건들이 달라서 각각 키워야 하는 영웅들이 따로 있다. 관련된 문서는 나무위키에 아주 상세히 적혀 있으니 참고 하기 바란다.

나무위키 바로가기 


다음으로 보스전과 레이드에서 필요한 필수 영웅으로 메인딜러 세인과 스피나 되시겠다.



세인

유형

공격형

소속

성십자단

그녀는 파괴의 힘으로 다시 폭주한 악마의 힘을 제어하게 되었고, 두 종류의 힘을 모두 다룰 수 있게 된 세인은 무자비하지만 아름답다.



스피나

유형

마법형

소속

길드 연합군

길드에 가입한 지 오래되었지만, 단체 생활은 여전히 무섭다. 그러나 길드장의 곁에 머물기 위해서라면 어떻게든 적응하려 노력 중이다.

다양한 컨텐츠에서 pve 딜러중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두 케릭으로 꼭 육성 해야 하는 케릭이다. 쥬피 및 다른 딜러들도 있으나 일단 세인이 상대적으로 육성하거나 아이템을 끼워주기가 좋다.

레이드 튜토리얼만 해도 3장의 6성 세인 카드를 주고 패시브로 인해 다른 템 필요 없이 약공 템만 끼워주면 되니 말이다.

일단 레이드나 보스전을 뛰기 위한 딜러가 준비 되었다면 추가적으로 역시 보조진형에 버퍼들이 필요하다.

상태이상 면역

유형

영웅

설명

모든 상태이상 면역

각성 헤브니아

지크보다 좋은 매 공격 시 쿨감[8]에, 3턴 상태이상 면역까지 붙어 있다. 거기에 3옵을 끼면 평타 쿨감이 13초가 된다!

스파이크(각성)

각성 전에는 상태이상 면역3턴, 각성 후는 상태이상 면역 4턴과 3회 피격시 마다 상태이상 해제라는 좋은 효과가 있다.

각성 엘리시아

상태이상 면역은 기본 2턴+각성기 상태이상 해제다. 각성기에 공마증 4회도 매우 유용하지만, 아군이 상태이상에 걸려야 쓸 수 있다는 게 흠.

각성 칼 헤론

리메이크로 상태이상 면역이 3턴이며, 그 이후 맹세의 쌍창을 이용한 해제가 가능하다.

각성 유리

마법형 영웅이 3인 이상일 때만 상태이상 면역이 붙기 때문에[9], 마법형 덱으로 갈 때 쓸 수 있다. 다만 상태이상 면역 외의 유틸성은 사실상 제로.

링링

아군 상태이상 면역 2턴이 있다. 하지만 그 외 유틸성은 사실상 제로.

기절 면역

각성 지크

기절면역 + 평타 쿨감, 각성기 평타 피해량 증가.

카론

기절면역 6턴에 광역힐과 단일힐, 그리고 광역힐에는 쿨감 10초가 있다.

화상 면역

유이

화상패치 후 투입할 수 있게 되었다. 패시브 화상면역과 반격 증가에 피증버프와 부활 스킬을 가지고 있다.

상태이상 해제

각성 리나

힐과 피증을 둘 다 해결 가능하고, 지원형+일반 영웅이라 초월이 쉬우며, 기절면역이 없어진 6턴 이후에도 전투를 계속 지속할 수 있어 무조건 고렙용을 잡는 것이 이득인 일반 레이드에서 좋다. 또한 화상패치 후에는 쿨감보석을 세팅하고 반반지크와 함께 투입하면 화상해제도 꾸준히 할 수 있다.

생존보조 : 아군의 생존율을 좀 더 높여주는 영웅들. 다만 저렙 용은 그냥 딜량을 극대화시켜 빨리 잡는 게 이득이기 때문에 각성 용이나 고레벨 용을 잡을 때만 기용하는 추세.

영웅

설명

각성 벨리카

각성 게이지 상승과 각성기를 통한 초반 딜 강화, 마법데미지 감소로 안정성을 부여한다. 다만, 딜링 상승 효과는 횟수제한이 있고, 패시브의 피해 감소 효과는 사실 헬레니아 쪽이 더 좋다.

에스파다(각성)

각성하는 편이 좋지만 굳이 각성하지 않더라도 확정막기+마방 패시브 활용은 문제없다.

각성 헬레니아

5인기 피해량 감소와 확막+도발로 인한 안정성은 벨리카보다 좋다. 각성기의 쿨타임 초기화+실드는 덤.

각성 룩

5인기 면역 3턴+빛의 방패의 보호막과 막기 증가가 있고, 아군 공마증 50%가 있다. 다만, 딜링 버프자체는 카르마와 백각에게 밀린다.

각성 하영

빛의 진혼제 스킬을 통한 힐과 활력 효과는 생존에 매우 유리하다. 피해량 증가, 각성 게이지 회복, 마법력 증폭, (전용장비 3옵션)치명타 피해량 증가의 버프도 갖고 있다.

버퍼 : 보진 딜러의 딜을 극대화시켜 주는 영웅. 단, 역할이 겹치지 않도록 주의.

영웅

설명

약점공격 피해랑 증가

루시(세븐나이츠)

약뎀증 수치가 60% + 약공 60%에 더불어 마뎀증 20%가 있다. 또한 각성기 키기 가장 편리한 영웅이다.

각성 소이

육성 난이도가 쉽고 고렙용 보상 상향과 레이드 10회 제한 패치 후 거의 필수가 된 분위기다. 지옥요던 진입장벽이 낮아지며 레이드와 보스전, 지옥까지 쓸 수 있는 꽤 효율적인 PvE용 각성캐릭이 되었다. 피증이 한개라도 세팅 된 보진딜러 사용 시 피증버퍼보다 딜 상승량도 높다. 또한 물리 딜러 사용 시 레이드 한정 공격력 증폭 50%, 3옵 사용시 80%가 있다.

각성 아라곤

약뎀증 50%에 각성기로 치확 70%, 3옵 착용 시 1인 공격 데미지증가를 할 수 있다. 소이의 5인기 면역이 없다는 게 단점.

마법력 증가[10]

각성 소교

마법력 100% 상승 패시브와 마법력 증폭 100% 2회 스킬

카르마

마증+피증 50%. 확정막기로 생존성도 뛰어나다.

백각

피증은 없지만, 마법력 증가 수치가 카르마보다 10% 높고, 버프스킬에 쿨감 10초가 있으며, 약점 공격 증가를 가져서 약공을 보충할 수 있다.

각성 유신

백각과 동일한 마증 60%. 거기에 백각과는 달리 패시브다. 거기에 전용장비 3옵을 끼면 마증이 70%까지 늘어난다.

치명타 데미지 증가

각성 리

3턴 면역과 치명타 대미지 50% 증가가 있다.

각성 오를리

각성 패시브를 통해 치뎀증+치확. 치명타 확률까지 올려준다.

피해량 증가

각성 비담

치확증+피증. 피증과 치확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초반에는 나름 유용하다. 세인, 세바스찬 사용 시 필요없다.

각성 델론즈

피증 60%. 죽음의 일격으로 나름 깨알같이 딜을 넣을 수도 있다.

각성 리나

피증 50%. 깨알 공마 증폭은 덤.

각성 하영

피증 50% + 3옵 보유 시 치뎀 30%을 올려준다.

카르마

피증 50%에 확막으로 우수한 생존성을 지닌다. 마법 딜러 사용 시에 사용하도록 하자.

피해량 증가 및 치명타 데미지 증가

각성 레이첼

치뎀증 40% 피증 40% 3옵 장착시 약뎀증 40%. 거기에 액션 쿨감 10초까지.

나무위키 인용해 왔다. 쓸내용이 너무 많은 관계로 OTL..

위 적힌 케릭들 까지 키우게 된다면 이제 pvp를 준비하기 위한 pve덱을 갖출 수 있다.

pvp를 위해 필요한 높은 단계의 초월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장비 수급이 필요한데 장비는 모두 레이드에서 용을 잡아서 획득이 가능하다.

살짝 다시 정리를 하자면



많은 케릭터들의 각성을 위해 각성의조각을 획득하기 위한 용도의 케릭터 1순위

각성된 케릭터로 장비 노가다를 위한 딜러 및 보조 버퍼들 2순위

안정된 레이드를 위한 각 보스전 및 레이드 케릭들이 3순위 

pvp를 위한 케릭들이 4순위




작성자

Posted by 잡스러운 지곰군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